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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 environment(환경) 과 마케팅의 전술적 變化(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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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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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doc






제 2절 누리망 marketing 에 대한 일반적 고찰

1. 누리망 의 定義(정이)
누리망 이란 Inter Net…(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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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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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 environment(환경) 과 마케팅의 전술적 變化(변화)와 그 보완점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인터넷(Internet) environment(환경) 과 마케팅의 전술적 變化(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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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제 1장 서론 3
제 1절 연구 배경과 목적 3
제 2절 연구의 구성 4

제 2장 본론 5
제 1절 marketing 의 신조류 5
1. 대중marketing 시대 5
2. 표적marketing 시대 5
3. 개인별marketing 시대 5
제 2절 누리망 marketing 에 대한 일반적 고찰 5
1. 누리망 의 定義(정이) 5
2. 누리망 marketing 의 의의와 characteristic(특성) 6
3. 누리망 marketing 의 분류 8
제 3절 누리망 marketing 의 실행 10
1. 누리망 marketing 의 계획과 실행단계 10
2. 누리망 marketing 믹스 11
제 4절 누리망 marketing 의 事例(사례) 연구 - Dell Computer 19

제 3장 conclusion(결론) 24
제 1절 연구의 의의 24
제 2절 누리망 marketing 의 보완점과 未來(미래) 24
출처 25


제1절 marketing 의 신 조류

1. 대중marketing 시대 (Mass Marketing)
과거의 시장은 ‘모든 소비자가 같은 것을 구한다’라는 말에서 드러나듯이, 동질적인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따라서 이질적인 욕구의 소비자로 구성된 시장에서는 ‘세분화’와 ‘포지셔닝’을 통해 경쟁strategy을 수립하는 표적marketing 이 중심이 되었다. 기업은 다양한 계층과 characteristic(특성)을 지닌 소비자 각 개인을 대상으로 그에 적합한 marketing strategy을 수립하여야 한다.

3. 개인별marketing 시대 (One to One Marketing)
오늘날은 컴퓨터와 정보통신의 발달과 함께 이를 근거로 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시대이다.인터넷환경과마케팅의전략적변화 ,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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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소비자의 개인별 (예를 들면 주소, 연령, 연 수입, 라이프 스타일 등)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아 또한 정보통신의 발달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하게 되어 누리망 을 통한 전자상거래라는 定義(정이) 이 등장하게 되었다. 즉 대중marketing 시대에서의 marketing 은 적정 상품을 대량생산하여 대중광고에 의한 대량판매가 중심해결해야할문제였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는 1930년대 컨베이어 시스템에 의해 대량생산된 포드사의 검정색 T형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광고를 들 수 있다아

2. 표적marketing 시대 (Target Marketing)
컴퓨터 기술이 고도로 발달하기 이전에는 비동질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바탕으로 비슷한 특질과 구매행동 등을 가진 시장을 세분화하고, 세분화된 시장에 따라 제품을 정리(整理) 하여 광고 메시지를 만드는 방식이었다. 더 이상 대중marketing 시대의 비差別(차별) 적 marketing 이 아닌, 差別(차별) 적 marketing 이 중요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과거 marketing 의 목표(goal)와 경제원리가 시advantage유율과 규모의 경제였다면, 지금은 고객점유율과 범위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고객관리가 marketing 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와 그 보완점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따라서 이 시기의 기업은 대중을 대상으로 비 差別(차별) 적인 시장접근법을 사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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