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3:07본문
Download :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hwp
하이스코프 교육과정은 프뢰벨, 몬테소리와 같은 theory 가들처럼 능동적 학습자로서 유아의 역할을 강조하지만, 사회성 발달보다는 인지발달theory 에서 중시하는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적 사고능력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이들과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학부모와 교사들은 유아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어릴 때부터 조성시킨 것이 절대로 중요할 것이다.위 자료(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역싸적 배경
2. 교육과정 모델의 theory 적 기초
3. 주요定義(정의)
1) 능동적 학습
2) 능동적 아동
3) 주요경험
4. 하이스코프의 교육목표(目標)
1) 교사와 아이간의 교류 (Adult-Child Interaction)
2) 교실 환경 (Learning Environment)
3) 하루 일과 (Daily Routine)
4) 평가 (Assessment)
5. 하이스코 program의 특징과 내용 및 활동
1) program의 특징
2) program 내용
3) program 방법
4) 하이스코 프program의 활동
①능동적아동 ②주요경험
③일과구성 ④환경구성 ⑤평가
6. 하이스코프 program 운영
1) 교사 역할
2) 하루 일과
3) observe 기록
4) 부모, 지역싸회 역할
7.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결점
참고
유아의 학습에 있어 처음에는 부모와 교사들의 권유에 의해 처음 된다 그러다가 유아들이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차츰 adaptation(적응) 하면, 부모의 권유보다는 스스로 학습한 것이 훨씬 效果적이고 능률적일 것이다. 입실란티 공립학교 체제의 특수교육 책임 자였던 아이카트의 주도하에 하이…(To be continued )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하이스코프유아교육과정00 ,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






,사범교육,레포트
하이스코프유아교육과정00
설명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순서
Download :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00.hwp( 33 )
다. 이에 따른 유아 교육과정으로서 하이스코 교육과정이 유아교육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따
유아들의 자연적 발달을 기본 입장으로 하고 있는 High/Scope 교육과정은 1962년 미시간주 입실란티에 있는 페리초등학교에서 운영된 3, 4세유아들의 program에서 처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