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패션과 의상] 명품 시장 조사 - 루이비통에 관련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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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11: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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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7년 미국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가 아티스틱 디렉터로 합류, 기성복?액세서리?신발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루이뷔통 브랜드를 보유한 LVJ그룹(옛 루이뷔통 재팬)은 지난해 외국 명품 중 日本(일본)에서 돈을 가장 많이 벌어들인 회사로 조사됐다. 1854년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된 루이뷔통은 고급 여행용 가방으로 명성을 쌓기 처음 했다. 이에 여행 족들 사이에 `루이 비통 아르바이트` 라는 것이 생겨났는데, 루이 비통 제품을 사고 오면 심부름 값 내지는 수수료의 definition 으로 몇 %의 수고비를 받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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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루이뷔통이 2004년으로 150주년을 맞이했다. 더구나 마크 제이콥스의 젊은 감각까지 곁들인다면 루이 비통 하우스에 쇼핑을 위해 줄 서 있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아 언젠가 `루이뷔통 아르바이트`라는 특이한 현상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사회적 파장을 불러온 적이 있다아 루이뷔통은 국내에서도 워낙 고가의 브랜드인 데다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비싸기는 마찬가지이다. 현재 루이뷔통은 아시아 전역에 6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아 1) [조선일보]
로고 매니아들의 욕구를 가장 잘 충족시켜 주는 브랜드를 꼽으라면 역시 `루이뷔통`이다. 모노그램, 다미에 ,에피, 베르니 등.. 하나쯤 갖고 싶은 명품 핸드백이다. LV 머리글자의 모노그램 캔버스는 1896년 처음 등장했다. 돈 몇 푼이 아쉬운 여행객, 특히 학생들에게는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프랑스에서 구입할 경우는 최소 국내가격의 30% 이상을 싸게 구입할 수 있어서 일부 한국인과 조선족, 日本(일본)인들의 사재기 현상은 이미 프랑스 내에서도 소문난 상태다. 비합리적인 풍조까지 만들어 낸 루이뷔통, 이 또한 루이뷔통의 명성이 아니었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현상이다. 루이뷔통은 시대에 맞는 적절한 소비자의 욕구를 잘 파악해 냄으로써 성공적인 출발을 하였고 적절한 판매戰略을 적용시킴으로서 오늘날의 입…(省略)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