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란의 성, 반역의 삶 전경린 작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5:41
본문
Download : 반란의 성, 반역의 삶 전경린 작가론.hwp
이들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아득한 삶의 벼랑 아래로 훌쩍 뛰어내리는 용기, 혹은 자신의 얼굴을 향해 날아오는 돌멩이를 정면으로 받아내는 독기. 이것은 윤미소와, 미리 엄마와, 진이가 가르쳐준, 그리하여 돌을 들고 따라오던 남자의 목에 칼을 찌름으로써 꿈속에서나마 ꡐ내ꡑ가 실행에 옮긴(「환과 멸」), 삶의 방법이다. 꿈에서 깨어나면 이들 앞에는 썩어가는 호수, 바다를 가두어놓은 저수지, 차가운 비, 추운 바다, 그리고 칼을 든 횟집 아주머니가 있을 뿐이다. 사슴같이 무구하고 여린 눈을 깜박이는 여동생의 허리께엔 흐르는 물결 같고 풀리는 실타래 같은 황금빛 노을이 걸려 있습니다. 들판에는 구멍이 숭숭 뚫린 검고 따뜻한 바위들이 여기... , 반란의 성, 반역의 삶 전경린 작가론기타레포트 ,
다. 들판에는 구멍이 숭숭 뚫린 검고 따뜻한 바위들이 여기저기 놓여 있고 동생은 유적 같은 바위에 등을 기대고 노래하며 머리를 오래오래 빗습니다.






설명
나의 여동생은 이제 막 긴 머리를 감고, 밀이 익어가는 들판을 향해 사슴처럼 걸어나갑니다.(「환과 멸」)
은은한 물결에 흔들리는 작은 배처럼 뱃속으로부터 자궁으로부터, 콧구멍과 입술과 눈꺼풀 사이로 흐릿하고 아득한 신음소리를 내는 신아의 내성적인 몸과 땀의 미끄러운 감촉과 정신을 혼미하게 하는 살 냄새와 짧고 부드러운 솜털에 덮인 친숙한 피부가 그리웠다. 스스로 파멸에 몸을 맡김으로써 부재의 운명으로부터 벗어나겠다는 의지. 세상의 길들이 지워진 어두운 사막 위에 서 있게 될지언정 그 안의 구렁과 심연을 피해 더이상 도망치지 않겠다는 다짐. 자기 안의 마성을 그대로 긍정하겠다는, 그리…(투비컨티뉴드 )
,기타,레포트
순서
나의 여동생은 이제 막 긴 머리를 감고, 밀이 익어가는 들판을 향해 사슴처럼 걸어나갑니다.(「오후 네시의 정거장」)
이들 대목에서 반복되어 나타나는 흘러가다, 풀어지다, 떠오르다, 흔들리다 등의 술어에 주목해보자. 여기에서 이들은 따뜻한 바닷속을 유영하는 한 마리의 물고기가, 혹은 엄마의 자궁 속에 떠 있는 아이가 되어 있다 그러나 이 평화와 자유의 순간은 그야말로 환영처럼 떠오르는 잡을 수 없는 꿈이며, 때로는 오히려 악몽과도 같은 운명의 덫이 되어버린다. 이들이 사막 위의 운명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없다. 들판에는 구멍이 숭숭 뚫린 검고 따뜻한 바위들이 여기...
Download : 반란의 성, 반역의 삶 전경린 작가론.hwp( 87 )
레포트/기타
반란의 성, 반역의 삶 전경린 작가론
나의 여동생은 이제 막 긴 머리를 감고, 밀이 익어가는 들판을 향해 사슴처럼 걸어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