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ther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3:32
본문
Download : Weather Marketing.hwp
날씨마케팅 , Weather Marketing경영경제레포트 ,
Weather Marketing
다.




Download : Weather Marketing.hwp( 82 )
설명
본 자료는 날씨마케팅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1. Needs of Weather Marketing
IMF이후 경제가 구조조정을 통해 인력감축. 사업축소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합리적인 경영을 위해 고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는 고급 정보와 마케팅 기법에 대한 중요성이 절실히 요구되면서 고급기상정보를 활용한 `날씨 마케팅`의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따 그러나 아직 국내에서는 이렇다 할 만한 기상 마케팅이 이뤄지지 않고 있따 최근 국내 가전 업체들이 특정일이나 기간의 기상變化를 전제로 보상조건을 내거는 것은 기상마케팅의 변형된 활용에 불과하다. 미국, 日本(일본), 호주, 영국, china, 스웨덴, 뉴질랜드에서는 날씨를 수요자의 요구에 맞게 가공하여 제공하는 민간기상예보사업자들이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따…(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날씨marketing
본 자료는 날씨marketing 에 대해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즉 날씨와 마케팅을 연관하여 교환활성화 또는 시장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라고 定義(정의)할 수 있따 날씨 마케팅은 기온의 1° 變化에 따른 생산량과 판매량 變化. 소비자의 구매욕 變化. 가격 變化. 선호제품 變化 소비자의 기호 變化 등 상품과 날씨의 상호관계를 분석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다.
2. Definition of Weather Marketing
기상 마케팅이란 기상정보를 마케팅에 직접 연계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