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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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5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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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부모와 가족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이러한 부모들의 노력은 재정적 지원과 법률의 제정이 가능하게 했다. 1960년대 학습장애를 하나의 영역으로 분류하게 한 부모조직인 ACLD(현재 LDA)라고 알려진 부모 단체의 노력이 컸다. 사실, 학습장애는 특수교육의 어떤 다른 영역보다 부모에 의해 많은 影響을 받아왔다.
1. 부모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는 어떻게 變化(변화)하였는가?
- 과거 : 무시하거나 얕잡아 봄, 부모 비난
예) 1950~1960년대의 신경학적 조직理論(이론)은 학습장애 아동의 부모가 그 들 자녀의 장애로 인해 얼마나 비난받았는지를 말해주는 예이다. family97 , 부모와 가족의약보건레포트 ,
부모와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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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보건,레포트
레포트/의약보건
1. 부모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는 어떻게 變化(변화)하였는가?
1) Reciprocal Effectes(상호적 efficacy)
2) Individualezed Family Service Plans(개별화 가족 서비스 계획)
2. 가족에게 활용되는 치료 모델은 무엇인가?
1) 가족 체계접근법
2) 사회적 지원 체계접근(Social Support Systems Approach)
3. 미국의 가족 생활에서 현재의 경향은 무엇인가?
1) 가족 단위
2) Race, Ethnicity, and Language(비율, 민족성, 그리고 언어)
4. 가족의 역할은 무엇인가?
1) Family adjustment(가족 조정)
2) 학습에 대한 가족의 가치 기준과 태도
3) 부모와 (학교)과제(problem)
4) 옹호자로서 부모
5. 가족과 전문가의 의사소통을 어떻게 증진시킬 것인가?
1) 부모-교사 컨퍼런스
2) School - Home Note프로그램(program])
6. 부모가 인터넷(Internet)과 World-Wide-Web을 자원으로서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歷史(역사)적으로, 학습장애 자녀를 가진 부모들은 그들 자녀의 서비스에 대해 옹호자자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다. 신경학적 조직理論(이론)은 학습장애 아동의 팔, 다리의 외부적 조작이 손상된 뇌를 치료할 것이고 그러므로 아동의 읽기 능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보았다. 교사와 행정가들이 학습장애 아동들의 학문적 문제를 게으름과 고집으로 보고 있을 때 부모들은 자신의 아이들의 문제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본질적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 현재 : *전문가들은 장애 아동을 가진 부모가 아이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정
*부모와 교사가 학습장애 아동의 진전을 위해 점점 더 많이 협력하고 있음. 부모와 교사가 긍정적인 협력관계를 가지게 된 두가지 주요 이유-->
1. 상호적 efficacy
2. 개별화된 가족 서비스 계획
1) Reciprocal Effectes(상호적 efficacy)
- 부모만 아이들의 발달에 影響을 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도 부모에게 影響을 미침.
- 아이들과 성인의 행동 사이의 인과관계는 양쪽 방향으로 진행된다라는 槪念
-예) 장애를 가진 몇몇 아동은 부모에게…(省略)
본 data(資料)는 부모와 가족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그러나 치료의 efficacy성을 증명하는 데 실패하였으며, 또한 부모들에게 적절하지 않은 스트레스를 준다는 이유로 비난받았다.